[아이디어] 멈추지 않는 초고속 열차 시스템(멈추지 않는 기차,  멈추지 않은 초고속 열차, 열차 시스템, 기차 시스템)

[아이디어] 멈추지 않는 초고속 열차 시스템


[아이디어] 멈추지 않는 초고속 열차 시스템



시 속 300km 이상으로 질주하는 초고속 열차도 승객의 탑승을 위해서 반드시 멈춰야 한다. 잠시 정차하기 위해서 열차는 끝까지 올린 속력을 반드시 줄여야만 하는데, 영국의 한 업체가 '멈추지 않는 초고속 열차 시스템'을 내놓아 화제에 올랐다.


지 난 주 BBC 등 영국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, 기존의 고속 열차 시스템을 갈아치울 것으로 기대되는 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'무빙 플랫폼'으로 불린다. 빠른 속도로 달리는 주 열차는 역에서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 계속 달린다. 역에서 내려야 하는 승객은 주 열차에 '도킹'하는 작은 열차로 갈아타다. 주 열차와 합체 혹은 도킹을 했던 작은 열차는 주 궤도를 벗어난 후, 시내 등 목적지로 이동해 승객을 운송한다. 또 도킹 전 보조 열차를 탄 승객은 주 열차에 올라 목적지로 이동한다.

공중급유를 하는 항공기처럼, 속도를 줄이지 않고 계속 달리는 이 초고속 열차 시스템이 조만간 영국 런던 등에 실제로 도입될 수 있을 것으로 업체 측은 내다봤다.





이런 생각을 왜 하지 못했을까??

요즘들어 내가 특허를 준비하려고 했던 것들은 모두 특허에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보면서 한 번 놀라고,

그 아이디어들은 무려 10년 전에 이미 특허등록이 완성되었다는 점에서 두 번 놀랐다.

종종 지하철이나, 버스, 기차 등을 탓을 때 중간에 멈추는 행위는 시간도 시간이만

분명 에너지 사용 측면에서도 그리 효율적으로 보이지 않았는데, 이번 아이디어는 이런 문제들을 해소 해줄 듯 하다.

다만 문제라면, 안전의 문제라던지, 선로를 별도로 또 만들어야 된다는 점 때문에 쉽고 빠르게 활용이 되지 않을 듯 하다.

조만간 영국 런던에서 실제 도입을 염두하고 있다니,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다.



Posted by 콜콜이
: